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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램 개인정보 처리방침

'()휴램프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휴램은 정보주체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이하, “정보통신망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7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8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조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12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4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5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6조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1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순번

목적

내용

대상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기업회원,

직원회원

2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분실 시 구제 수단 제공

기업회원,

직원회원

3

이용권 구매 서비스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 제공

기업회원

4

문의 및 상담 서비스

회원 확인 및 상담 서비스 제공

기업회원,

직원회원

5

근태관리 서비스

기업회원 직원의 출퇴근 위치확인 서비스 제공

직원회원

6

근로계약 서비스

회사의 제휴 공인노무사가 기업회원에 대한 근로계약서 작성 및 관리 서비스 제공

기업회원

(프리미엄)

7

급여대장 서비스

회사의 제휴 공인노무사가 기업회원의 급여대장 검토 서비스 제공

기업회원

(프리미엄)

8

노무상담 서비스

회사의 제휴 공인노무사가 노무관련 상담 서비스 제공

기업회원

(프리미엄)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순번

목적

보유 기간

대상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이 휴램 웹사이트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기업회원,

직원회원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기업회원,

직원회원

 

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 회사의 제공 서비스 특성상 만 14세 미만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유형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보유 및 파기하고 있습니다.

<직원회원>

순번

목적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원 가입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2

회원 로그인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3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필수) 이메일

3

문의 및 상담 서비스

(필수) 이름, 직장명, 이메일

(선택) 휴대폰 번호

4

근태관리 서비스

(선택) 위치 정보(스마트폰 GPS)

 

<기업회원>

순번

목적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원 가입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회사명,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휴대폰 번호

2

회원 로그인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3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필수) 이메일

4

이용권 구매 서비스

세금계산서 발행

(필수) 발행 이메일

(선택)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종, 업태, 주소, 휴대폰 번호

5

문의 및 상담 서비스

(필수) 이름, 직장명, 이메일

(선택) 휴대폰 번호

6

근로계약 서비스

(필수) 직원 이름

7

급여대장 서비스

급여대장 요청

(필수) 사번, 성명

(선택) 지각, 조퇴, 연장, 야간, 휴일, 휴일연장, 법내 연장, 결근, 주휴공제, 기타 특이사항

급여변경사항 요청

(필수) 사번, 성명, 변경일, 현재급여, 변경급여, 상여금, 기타수당

(선택) 추가입력, 기타 특이사항

8

노무상담 서비스

(필수) 이름, 직위, 응답 받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 정보>

수집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쿠키, 서비스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기록), 모바일 기기정보(디바이스토큰, 디바이스ID, IP주소)

회원 인증 및 접속 관리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의 스마트폰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 사항에 대해 접근합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 또는 최초 실행 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이용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구분

접근 항목

접근 목적

필수 접근

UUID

회원 식별

선택 접근

위치(GPS)

위치 기반 근태 관리

정보주체는 회사가 위와 같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 등 기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선택항목은 동의하지 않으셔도 제한된 범위에서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수탁자)

위탁 업무

Amazon Web Service

클라우드 서버 및 스토리지 인프라 운영·관리

()누리고

카카오 알림톡 발송 대행

기웅정보통신㈜

4대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한 API 이용

회사와 제휴하여 기업회원(프리미엄) 대상으로 인사노무 서비스 제공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휴먼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2020-7)”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안전한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적용한 회원 로그인 인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전송 및 저장,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정기적인 시스템 취약점 진단 및 개선조치 수행

3. 물리적 조치 : 기업부설연구소 및, 자료보관실 등의 출입통제, 영상감시시스템 설치 및 운영

 

10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pp]

-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 휴대폰 설정 > 앱 관리 > 휴램(개인고객) > 저장소 > 사용자데이터 / 캐시 > 데이터 지우기

- 아이폰의 경우 : 설정 > 앱 관리 > 휴램(개인고객) > 저장소 > 데이터 지우기

 

11조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이용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회사의 신규 서비스 관련

안내

목적 달성

즉시파기

    이에 따라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12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처리 목적

처리 항목

담당부서

보유 및 이용기간

급여 트렌드 분석

연령대, 보수월액, 근로시간, 근무 개월 수, 주소지

제품개발본부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시까지

근무 트렌드 분석

연령대, 근무유형, 근로기간, 주소지

제품개발본부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시까지

 

회사는 가명정보 관련 법령 및 가이드라인에 따라 가명정보 처리에 대한 안전성 확보조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이선희

  직책: 대표이사

  연락처: hulam@hulampro.com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제품개발본부

  담당자: 김현석

  연락처: 1522-6778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4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제품개발본부

  담당자: 김현석

  연락처: hulam@hulampro.com, 1522-6778

 

15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제품개발본부

  담당자: 김현석

  연락처: hulam@hulampro.com, 1522-6778

     「개인정보 보호법」 제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6조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회사는 위치정보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가.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       회사는 직원 회원의 현재 위치에 기반한 출퇴근 등록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일회성 또는 임시로 이용하며, 안전하게 암호화해서 저장합니다.

나.   개인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간 보관합니다.

다.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라.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이 지정한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위치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마.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회사는 제공 서비스 특성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지 않습니다.

바.   위치정보 관리책임자의 정보

회사의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는 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겸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및 제14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회사의 시설안전, 화재예방

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무실 입구 등 주요시설물에 1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다.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경영지원팀 김다영

라.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 시부터 30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경영지원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 처리

마.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경영지원팀)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

사.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4324일에 개정 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4. 12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11.10 ~ 2024.04.11 적용

-2022.10.17 ~ 2023.11.09 적용

-2019.11.01 ~ 2019.10.16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