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이용 권장안내

권장 크롬(chrom), 엣지(edge), 웨일(Whale)
일부기능제한 익스플로러(Explorer)
크롬 크롬 다운로드 엣지 엣지 다운로드 웨일 웨일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4조 (약관 외 준칙)

제5조 (회원가입 신청 및 이용 계약의 성립)

제6조 (회원가입 시 “이용자”의 정보제공 의무)

제7조 (회원가입의 제한)

제8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제9조 (서비스의 시작)

제10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신청)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과 거절)

제13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제14조 (서비스의 중단)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이용기간)

제17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방법)

제18조 (서비스의 이용 중 변경 신청)

제19조 (서비스의 이용의 철회,해지,종료)

제20조 (서비스의 계약 철회 시 이용요금 환불정책)

제21조 (서비스의 이용 중 계약 해지 시 이용요금 환불정책)

제22조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가액변경)

제23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제24조 (데이터보호 및 관리)

제25조 (“회사”의 데이터 이용)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게재)

제27조 (회사의 의무)

제28조 (“이용자”의 의무)

제29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제30조 (전자문서의 법적효력)

제31조 (전자서명의 법적효력)

제32조 (손해배상)

제33조 (서비스 면책사항)

제34조 (분쟁의 해결)

제35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36조 (기타조항)


[ 부 칙 ] 




기업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휴램프로(이하“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 소프트웨어, 인적서비스, 기타 기능 등(이하“서비스”라 한다)을 “회사”의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및 애플리케이션(이하“앱”이라 한다)에서 이용 하고자 하는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약관동의에 체크 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휴램” 및 “인사톡”은 인사노무관리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 한다)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사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 사업장의 사원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 및 “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기업회원”,“개인회원”,“유료회원”,“무료회원”,“비회원”등을 말합니다.


3. "기업회원"(이하“회원”이라 한다)이라 함은 인사노무관리를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이용자” 사업장의 기본정보 제공에 동의 한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로부터 “회원”으로 승인 받은 사업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ID”(아이디)란“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이용자”가 작성한 영문자 및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마스터ID”란 “휴램”프로그램 이용에 대해 전체 권한을 부여받은 기업/인사담당자 “ID”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회사코드”란 “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서비스 가입한 “이용자”에게 “회사”가 부여하는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프로그램” 이용중 사원번호 생성은 “이용자”가 사원에게 직접부여 하며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9. “회사용 프로그램”이란 “마스터ID"로 로그인 하여 인사노무관리 권한을 갖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0. ”사원용 프로그램“이란 ”회사용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연차신청, 근태신청, 급여확인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1. ”이용권“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유료 사용권을 말합니다.


12. ”포인트“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전에 미리 충전해 놓은 금액권을 말하는 것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결제절차 없이 충전해 놓은 금액권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결제수단입니다.


13. ”서비스“라 함은 (주)휴램프로가 제공하는 인적, 물적, 전자적 기능 및 편의제공을 말하며,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사톡“ 인사노무관리 서비스

- ”휴램“ 인사노무관리 서비스

- 전자근로계약서 작성

- 전자문서 작성

- 전자서명 지원(서명,공인인증,휴대폰인증,아이핀,SMS인증 등등)

- 4대보험 대행

- 원격지원

- 공인노무사 상담 및 자문

- 급여 자동이체 서비스

- 퇴직연금(DB,DC,IRP)

- 세무상담

- 타겟 리크루팅, 헤드헌팅

- 사무용품 유통

- 여행정보

- 보험정보

- 기업컨설팅

- 알뜰폰 정보

- 기타 제공가능한 유무형 서비스 일체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공고하며 회원가입시 본 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는 자진 탈퇴하여야 하며, 자진탈퇴하지 않고 홈페이지에 불만내용의 게시물작성을 작성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관련 내용의 쪽지발송, “회사”에 전화 항의 등을 하는 경우에는 강제 탈퇴처리 할 수 있으며, 자진 또는 강제탈퇴 이후, “회사”의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 또는 “회사”의 임사원 등에게 위해를 가하거나, 지속적으로 전자우편 등을 보내거나 또는 전화를 걸어 업무방해를 하는 경우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이용약관 등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신청 및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사용 휴램” 가입은 무료이며 가입일로부터 10일간 무료이용 기간을 제공합니다. 이후 서비스 이용은 유료입니다. 단, “사원용 휴램”은 전기간 무료입니다.


2. “인사톡”의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제공되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 무료나 유료로 이용가능합니다.


3. “회원” 가입시 “이용자”는 “이용자” 본인만 알 수 있는 영문과 숫자로 조합된 “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와 협의 후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가입단계에서 약관 동의에 체크 함과 동시에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전에 “회사”가 공지하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과금정책, 해지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 서비스의 변경 등과 관련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하여야 합니다.


7.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선택한 유료 서비스의 결제방법, 필요한 결제정보의 입력 등과 관련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8. “회원” 가입시 1개의 사업자등록번호 당 1개의 ID 등록이 가능합니다.


9. ID와 이메일은 중복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시 “이용자”의 정보제공 의무)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 회사이메일,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 직원정보 등의 등록에 동의 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기업인증을 위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등등)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허위로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타인의 명의나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 및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시 허위의 사업자번호 또는 타기업의 사업자번호를 도용하여 무료사용기간 이용하거나 부정사용이 확인된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중단 또는 ID삭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동일 IP(아이피)에서 2개 이상의 사업자번호를 무단 도용하여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중단 또는 ID삭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앞의 허위 또는 무단 가입 “회원”에 대한 제재조치로 인하여 발생한 데이터 손실 등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관리대행을 “회사”에 위탁 할 경우 “이용자”는 관리대행에 필요한 자료 제출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 “회사”의 관리대행과 관련된 모든 업무행위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서 공인인증, 휴대폰, 이메일 또는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등의 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가입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인증요청을 거절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원격지원”은 “이용자”에게 가입안내, 사용법안내, 장애처리, 기타 “이용자”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이용자”의 컴퓨터에 접속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시 “원격지원”에 동의합니다. 단, “원격지원”을 거절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기타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가입의 제한)


1.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안할 수 있습니다.


①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가 앞의 제1항,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이메일, 팝업, 모바일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할 수 있으며 탈퇴요청시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말소 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하는 경우

⑤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금전적 이익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가 있는 경우

⑦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⑧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7일간의 소명 기회를 드립니다.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회원정보가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해당 기간 안에 관련 사항에 대한 의견을 “회사”에 개진하고 소명의지가 없거나 소명 기회를 포기 하였을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4. 위 제8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말소된 경우 원칙적으로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요금에 대한 반환의무가 없으며, 향후 재가입시에도 이용기간 연장 또는 반환의무가 없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시작)


1. "회사"는 “회원”과 “서비스”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 승인이 있는 날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해 이용방법, 관련 프로그램, 이용 안내 등을 명시합니다.



제10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제2조 제13항의 프로그램, 관리대행, 전자계약, 원격지원 등 다양한 컨텐츠로 “이용자”에게 인사노무관리업무 전반에 관한 유익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 합니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과 관리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각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각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역과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와 용역 및 관리 서비스 등이 품절 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화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15조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을 경우에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신청)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홈페이지 또는 앱 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신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다음의 각 내용들을 알기 쉽게 명시해야 합니다.


1. 급여관리, 인사관리, 연차휴가관리 등의 서비스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명(법인), 사업자등록번호(법인) 등의 정보 입력 

3. 약관내용, 환불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확인 

4.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과 거절)


1.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회사”는 회원 약관에 동의한 "기업회원"에게 인터넷 또는 모바일 상에 확인 안내 또는 전자우편으로 그 승낙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5. “회사”와 전화통화는 평일 업무시간(09:00~18:00)에 가능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중단 및 이용종료)


1. "회사"는 컴퓨터나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을 경우에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4. 이용요금의 미납 및 이용종료


① 이용요금이 미납 되었을 경우에는 이용종료일 자정 24시 이후 “프로그램”의 이용 및 자료입력이 제한되며 일부 자료에 한하여만 검색 및 다운이 가능합니다.

② 데이터 보관기간 : 유료 및 무료 사용기간이 종료하면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 보호를 위하여 탈퇴하기 전까지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납부하면, 납부한 시점부터 “프로그램”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요금을 납부한 날로부터 새로운 계약일로 하며 계약내용은 기존 계약과 동일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용자”가 회원 탈퇴하면 기존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④ 이용기간이 종료된 “이용자”가 데이터백업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프로그램”과 연동가능한 형태의 백업파일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백업비용 10만원(부가세별도)을 납부해야 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한 백업파일을 “이용자”가 “프로그램”에 다시 연동하기를 원할 경우 복구비용 10만원(부가세별도)을 납부해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통지방법 : "회사"는 “이용자”에게 일반우편, 전자우편, 전화, SMS, 기타 메신저서비스 등을 이용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서비스” 사이트 또는 “앱”의 공지게시판에 1주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이용기간)


1.“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항목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 공지 하며, 공지되는 요금에 부가세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2. 요금정책 변경 :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3.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 계약 단위기간은 ‘월납’ , ‘12개월선납’으로 하며 ‘월납’의 이용기간 변경은 각 사용기간 만료 후 가능합니다.


5. “회사”는 12개월 선납을 선택한 “회원”에게 일정 할인혜택을 부여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 공지합니다.


6. 서비스 이용요금납부는 선불이 원칙이며, 납부일은 매월 계약 해당일로 합니다.


7. 자동갱신 : 서비스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당사자 간에 별다른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기존 서비스 이용 조건과 동일한 조건으로 갱신한 것으로 보고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며 이용요금을 청구 또는 수납 할 수 있습니다.


8. ‘월납’ 기간산정 기준 : 계약일로부터 익월 계약일의 전일까지를 1개월로 합니다.


9. 계약일이 말일일 경우에는 말일부터 익월 말일의 전일을 1개월 사용기간으로 합니다. 기타 월말이 아닌 계약일자 28일, 29일, 30일 등을 경우에는 “회사”가 합리적으로 월별 사용일자를 조정해 드립니다.


10. 과오납 :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 할 경우 과다 납입한 금액 만큼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컨텐츠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납부방법)


1. “이용자”가 "회사"의 콘텐츠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과 같습니다.


① 가상계좌

가상계좌는 계약당사자 명의로만 발급되고 입금은 계약당사자 및 제3자가 입금가능 하며, 유효기간은 7일입니다.

② 신용카드

신용카드는 본인명의 및 제3자 카드도 결제 가능합니다.

③ (주)휴램프로 법인계좌 입금

④ 포인트 충전

⑤ 기타 “회사”가 제3자와 제휴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결제 가능 여부 및 그 방법을 안내하게 되는 결제 수단


2. 결제요금 외에 부가가치세는 별도입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이용 중 변경 신청)


1. 계약기간의 변경 : 원칙적으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계약기간을 단축 또는 연장할 수 없으며 아래 내용에 따릅니다.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기간의 단축을 할 경우 해지를 해지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해지환급금 발생시 “회사”는 환급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기간 중에는 추가로 이용기간을 연장할 수 없으며, 연장을 원할 경우에는 기존 계약기간이 종료된 이후 재계약을 함으로써 연장 할 수 있습니다.

③ 단, “서비스”이용 중 사용인원이 증감되어 이용요금 변동될 경우에는 그에 해당하는 만큼 이용기간을 연장 또는 단축 할 수 있습니다.


2. 인원수의 증감 변경 : “이용자”가 계약한 서비스 이용기간 중 인원수의 변동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이 합니다. 증원 또는 감원시 비용계산 및 정산은 “회사” 또는 홈페이지에서 계산해 드립니다.


① 입력인원을 증원 할 경우

기존 “서비스” 이용 계약기간 중 미사용 기간의 잔액 한도 내에서 증원된 인원 만큼의 이용요금을 차감하고 사용기간이 단축 됩니다.

② 입력인원을 감원 할 경우

기존 “서비스”이용 계약기간 중 미사용 기간의 잔액 한도 내에서 감원된 인원 만큼의 이용요금으로 사용기간을 연장합니다.


3. 계약자의 변경


① 양도,인수,합병 등의 원인으로 기존 “이용자”가 제3자에게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양도 할 경우에는 계약자 변경 절차를 진행 해야 합니다. 이 경우 양도인은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 양도확인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양수인은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 인수확인서, 결제방법 등을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② 계약자 변경시 잔여기간 정산 :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양도시 잔여기간 동안의 이용요금 정산은 양도인과 양수인 간의 합의로 정산 합니다. “회사”는 이용요금 실납부자 기준으로만 영수증을 발행하며,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은 해지 이외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4. 사명 변경 : 기존 “기업회원”이 사명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 확인을 위하여 변경 이전의 사업자등록증과 변경 이후의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신규결제방법 등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이용의 철회,해지,종료)


1. 청약철회 :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1회 이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을 경우에 “회사”는 프로그램 사용계약 단위기간 ‘1개월’에 해당하는 이용요금을 공제 후 차액을 환불합니다.


2. 유료회원이 7일 이내에 1회 이상 자료 입력이 있었거나 또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더라도,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정기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였을 때 전액환불은 불가 하며 제20조 또는 제21조의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3. 유료회원이 서비스 사용기간 중 해지 하더라도, 해지 당월의 월단위 계약기준 종료일 까지는 서비스 이용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환급금을 일할 계산하여 환급한 경우에는 해지 당일 이용이 종료됩니다.


4. 청약철회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게시판 또는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철회의 의사표시를 수령 했을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당일을 포함한 3영업일 이내에 청약철회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유료회원의 청약 철회, 해지 신청을 확인한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유료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을 포함하여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6.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에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과실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7. 유료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8.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유료회원이 해지, 철회 등의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회원을 임의탈퇴 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권은 즉시 해지되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유료회원의 정보와 서비스 이용 내용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9. “서비스”의 이용 종료 :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 만료일 이전에 갱신 거절의사를 “회사”에 통지하면 서비스는 이용만료일에 종료됩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종료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회사가 “이용자”에게 별도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한 “회사”는 계약이 자동갱신 된 것으로 봅니다.


10. 고객의 의사로 인한 해지 :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언제든지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의 의사로 인한 해지 : “회사”는 언제든지 어떠한 이유에서든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안내는 우편, 이메일, 홈페이지, 전화통화, SMS, 기타메신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즉시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2. 데이터 보관


① 계약 철회의 경우 : “이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는 회원탈퇴와 동시에 삭제됩니다.

② 서비스 해지 및 종료의 경우 :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고객의 데이터를 탈퇴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해지 또는 이용종료일 전에 사용 중 입력한 데이터를 백업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에 백업데이터를 직접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사”의 프로그램과 호환되는 백업파일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백업비용 10만원(부가세별도)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백업파일을 다시 사용 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프로그램 이용 계약을 다시 해야 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복구비용 10만원(부가세별도)을 납부해야 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계약 철회 시 이용요금 환불정책)


1. “이용자”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한하여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즉시 응해야 하며 원칙적으로 3일 이내에 계약시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 환불조치 합니다. 단, “이용자”가 제7조 제1항, 제8조 제2항, 제28조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사”는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제28조에 따라 제정된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한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해도 로그인 기록을 제외한 1회 이상 서비스 이용 이력이 확인될 경우에는 ‘월납’ 단위 이용 계약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12개월 선납’ 계약은 ‘월납’ 단위 이용 계약에 해당하는 월이용요금 1개월분을 공제 후 환불합니다.


3. 서비스 계약일 이후 1개월 이내에 3일 이상 연속으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회사"는 계약해지 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를 통하여 이용요금 전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은 소비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되며,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등)이나 “회사”의 사전고지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청약철회는 계약시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처리 하며, 해지의 경우에는 해지 정산금을 현금으로 계약자 본인의 통장에 입금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전자메일, 홈페이지, SMS, 각종 메신저서비스 등으로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호의 경우에는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② 결제수단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③ 유료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④ 해당 회원이 명시적으로 다른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5. “이용자”가 선물로 유료서비스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이용자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의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이용 중 계약 해지 시 이용요금 환불정책)


1.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나 콘텐츠 요금을 결제 한 후 다음 각 호의 문제가 발생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해 드립니다. 단,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제28조에 따라 제정된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한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이용자”가 각종 서비스 관련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경우 정상적 서비스 이용기간 금액을 정산하여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② “이용자”의 환불요청이 상거래의 관례에 비추어 “회사”에서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전 1항의 환불조건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해당이 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을 거절하거나 금액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자”의 컴퓨터 및 사무환경 문제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③ “이용자”가 요금결제 후 사용 중 특별한 사유 없이 전액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3. “이용자”의 해지 요청은 온라인 또는 콜센터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결제취소 또는 계약자 본인 통장으로 정산 금액 입금으로 환불합니다.


4. ‘월납’ 계약의 해지

‘월납’ 단위 “이용자”가 이용 기간 중 해지 할 경우에는 환급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이용자”는 해당 월의 계약기간 종료일까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12개월 선납’ 계약의 해지

선납 계약을 해지 할 경우에는 월납 계약으로 환산하여 해지환급금을 계산하며 해지 당월까지 월납계약으로 환산하여 공제 후 해지환급금을 지급합니다.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6. ‘12개월 선납’ 해지시 이용기간

‘12개월 선납’ 계약의 해지 후에도 월납계약으로 환산한 월사용 종료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 환불은 “회사”가 정해 놓은 별도의 환불규정에 의하여 반환되며,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해야 할 부대비용, 수수료등을 차감 정산 후 환불해 드립니다. 단, 환불되는 “포인트”의 환불금액은 “서비스” 이용 내용에 따라 최초 충전금액 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8. “이용자”가 선물로 유료서비스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이용자”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의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가액변경)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의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15조의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유리한 요금변경은 공지 없이 적용 가능 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 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서비스나 콘텐츠 이용 등의 거래에 따른 이용요금납부 및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④ 맞춤형 정부정책 또는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업종, 사원수,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사항 또는 정보전달의 경우

⑥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제23조 제1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를 철회 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 또는 “회사”로 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와 동시에 삭제됩니다. 단, 제23조 제9항에 근거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탈퇴하기 전까지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사용 종료 또는 탈퇴한 “이용자”의 정보를 보관 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의 데이터를 “회사”가 임의 삭제함으로써 발생가능한 분쟁예방

② 중복가입 및 오류예방을 목적으로 동일한 ID와 이메일로 재가입 방지

③ “이용자”가 백업데이터를 요청할 경우 대비


10. “이용자”가 프로그램 이용 중 직접 삭제한 정보는 “회사” 서버에서도 삭제됩니다.


11.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4조 (데이터보호 및 관리)


1. “데이터”란 “이용자”가 입력하여 물리적인 서버 내에 저장된 자료(기초자료, 입력전표, 게시글, 소프트웨어, 음악, 소리,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 및 그 자료들의 결합, 변형 또는 재연산을 통해 생성되는 부가 자료 일체를 말하며, 고객이 제공, 노출하였거나 "회사"에 의해 파악된 고객의 자료(고객 자신, 서비스 사용 경험, 고객의 비즈니스, 기타)를 포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이용자”의 접근을 차단합니다.


3. 고객의 데이터는 "회사" 또는 "회사" 대리인이 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지역 또는 국가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해당 국가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또는 정당한 법률에 의거한 경우에는 고객의 데이터를 요청기관에 고객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삭제 기능을 통해 고객이 데이터를 삭제하면 일반적으로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지만, "회사"가 백업 서버 등에 보관한 백업본에는 데이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백업본 데이터는 "회사" 자체의 백업본 데이터 운용정책에 따라 일정 기간(통상 영업일 기준 7일 정도이나, 항상 그렇지는 않음)이 경과한 후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6.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


① 저장된 전체 고객의 데이터 중 어느 고객의 데이터가 덜 중요한지, 또는 특정 고객의 데이터 중에서도 어떤 데이터가 더 중요한지 "회사"는 알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저장된 데이터의 중요성 또는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 데이터에 대해 동일한 수준의 주의와 절차로써 관리합니다. 

② 통상적인 서비스 유지 활동의 일환으로 기능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및 교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타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행위 도중에, 비록 "회사"의 귀책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변형이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회사"는 고객 입장에서의 데이터의 중요성 또는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최근 12개월 동안 고객이 "회사"에 지불한 금액보다 더 많은 배상금액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③ 고객의 실수나 관리소홀로 인해 분실되거나 복구 불가능한 데이터 일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평상시 서비스 프로그램에서 부여한 자료 내려받기 옵션을 충분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 서비스의 오류 가능성


①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코딩의 결과물이라는 특성으로 인하여 오류 가능성이 존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입력, 저장, 계산처리, 출력 등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상기와 같은 입력, 저장, 계산처리, 출력 등에서 발생한 오류를 인지하게 된 경우 "회사"에게 이를 즉시 통지하고, 오류를 인지하거나 통지 받은 "회사"는 해당 오류를 시정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③ 만에 하나, 상기와 같은 입력, 저장, 계산처리, 출력 등에서 발생한 오류를 "회사"가 인지하거나 통지 받지 못 한 상황에서, 또는 인지하거나 통지 받았다고 하더라도 오류의 시정 절차 중에 있거나 시정 우선순위에 밀려서 미처 시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해당 오류로 인해 고객에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최근 12개월 동안 고객이 "회사"에 지불한 금액 한도 내에서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오류를 인지하였음에도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지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는 다음 사항에 포함되는 데이터를 업로드, 게시, 배포, 링크, 출판, 재생산 또는 전송하지 않고 제 3자에게 이를 허용하지 않을 것임을 동의하며, 다음 사항의 데이터가 게재될 경우 "회사"는 판단에 따라 해당 데이터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불법, 사기, 명예 훼손, 외설, 포르노, 비속어, 협박, 증오, 희롱, 모욕 및 부적절하거나 불쾌한 정보 또는 통신 일체를 포함하며, 꼭 언급한 내용이 아니더라도 타인을 격분하게 만들 수 있는 내용 일체 및 법적 형사 또는 민사책임이 적용되는 내용 일체

② 타인을 사칭하거나 고객의 신분 또는 자격을 거짓 증명하는 내용 및 개인 사생활 일체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

③ 호객 행위, 투자 기회, 다단계 판매, 단체 문자(SMS), 스팸메일 등 제 3자가 원치 않는 상업적 자료

④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웜 또는 기타 파괴성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와 자료

⑤ 고객이 법적인 권리를 지니지 않거나 저작권자 또는 지적재산권자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정보 및 소프트웨어 일체

⑥ 기타 데이터 작성의 취지와 내용 등에 비추어 삭제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적절한 데이터


9. "회사"는 "회사"와 고객을 보호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데이터 일체를 감시 또는 수집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자사 재량에 의해 허용되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않은 데이터, 또는 부적절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데이터 일체의 게시 및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 또는 삭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사”의 데이터 이용)


1. "회사"는 제23조 제2항 제5호 또는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홈페이지 및 “프로그램” 또는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앱, 각종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추가적인 약관 및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서비스 또는 마케팅 정보를 “이용자”에게 이메일과 서비스 웹사이트, “앱”, 각종 메신저 등을 통하여 전달 및 게시 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중에서도 “이용자”가 작성한 "회사"에 대한 제안사항, 상담문의내역 및 상담요청 시 수집된 고객정보, 업그레이드 아이디어 등은 "회사"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어떠한 형태로든 자유롭게 사용(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및 광고 마케팅 자료 활용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제안사항, 상담문의내역 및 상담요청 시 수집된 고객정보, 업그레이드 아이디어 등에 관해 영구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전면 양도 및 2차 인가가 가능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제안사항, 상담문의 및 내역, 업그레이드 아이디어 등에 대하여 로열티 등의 일체 비용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게재)


1.“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유용한 정보의 제공 또는 기타 광고 등을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서신우편, “앱”, 각종 메신저 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공간 또는 타 광고 사업자가 운영하는 매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한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최신법령과 규정을 기반으로 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이용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IP 차단조치를 가할 수 있 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프로그램사용 회사정보의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사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6.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9.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0.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형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다른 “이용자” 또는 “회사”의 관리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4.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29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 “회사”의 서비스 저작물을 직, 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 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가 직접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준수하여서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① 게시물의 내용에 인용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그 인용문이 “이용자”의 의견에 일부 참고된 것이 아니라 내용의 중심이라면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창작물을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②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원 저작권자가 만든 콘텐츠의 전부 혹은 일부를 게시, 전재, 복사, 재배포, 변조, 판매, 게시하는 것은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런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판매해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 또는 제휴회사에서 등록한 게시자료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도 제3자와 “이용자” 간 또는 제3자와 제휴회사간의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전자문서의 법적효력)


1. 전자서명에 사용되는 전자문서는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제4조 제1항에 의해 전자적 형태로 되어 있다는 이유로 문서로서의 효력이 부인되지 않습니다.


2. 민법 제450조의 확정일자 있는 증서와 같이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전자문서의 법적 효력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명을 요청하는 자는 전자서명에 사용하는 전자문서가 법률에 의해 적법한 전자문서인지 확인하고 서명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전자서명의 법적효력)


1. 전자서명에 사용되는 서명(사인, 도장)은 반드시 서명 당사자의 동의가 있어야 입력되며, 전자서명법 제3조 제3항에 의해 당사자 간의 약정에 따른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전자서명은 자필로 작성하는 일반적인 전자서명 방식입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전자서명에 대하여 법률상 공인전자서명을 사용하도록 명시한 특별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전자서명의 법적 효력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명을 요청하는 자는 전자서명에 사용하는 서명이 법률에 의해 적법한 서명인지 확인하고 서명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사실을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명을 요청하는 자는 서명 당사자의 실명, 본인 소유 이메일, 휴대폰 전화번호 여부를 확인을 하고 서명을 요청해야합니다.


5. “회사”는 서명을 요청하는 자가 서명 당사자가 아닌 제3자에게 서명을 요청함으로써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손해배상금액의 산정 범위는 “이용자”가 직전 12개월간 납부한 이용요금의 합을 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3조 (서비스 면책사항)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ID, 비밀번호, 카드 번호 등의 금융정보 및 기타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서비스(제휴관계 포함)를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문서서식 샘플은 문서작성을 위한 참고자료 용도로 제공되는 것이므로 자료 활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또는 손해는 “이용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계산 결과는 참고용 자료입니다. 산출된 데이터값의 적용 여부는 최종적으로“이용자”가 판단하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서비스 기타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재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납품하여 이익을 취하는 경우 법정 대리인을 통한 저작 권리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고, 소를 통하여 제기될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피해액을 청구합니다. 



제3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36조 (기타조항)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문의전화: [대표] 1522-6778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FAX: 02-6944-8456



[ 부 칙 ] 


★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0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