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램프로(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모든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수집, 보유된 정보를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휴램프로가 제공하는 인사노무관리 프로그램 “휴램”과 “인사톡” 및 기타 (주)휴램프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1. 필수개인정보 수집범위
희망 ID, 비밀번호, 회사명, 신청자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국가(지역)
2. "회사"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범위
①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ID, 비밀번호, 신청자성명, 휴대전화번호, 은행 계좌번호, 집 주소, 회사주소, 이메일주소
② 결제에 필요한 정보: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신용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한, 비밀번호, 할부기간 ,휴대전화번호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비회원 문의, 상담, 게시판과 팩스, 전화, 이 메일, 제휴사로부터 제공되는 생성정보 수집 틀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및 철회
1.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 또는「미동의」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 동의 선택시 개인정보수집에 대하여 동의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단, 「미동의」시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원탈퇴 : 탈퇴시 개인정보수집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가 철회 된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수집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님은 회원탈퇴 등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에서 탈퇴를 하거나 고객센터로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서비스 가입문의,안내,신청
서비스 가입문의 신청자의 위치, 날짜 확인, 안내요청 신청 확인 안내 및 SMS 발송
2. 무료체험 및 마케팅
"회사" 서비스 이용 관련 무료체험 가입안내와 확인 및 마케팅 활용 목적 안내 메일 발송
3. 유료회원 가입
서비스 사용을 위한 신규코드 발급, 서비스 이용안내 전화 연락, 가입신청 확인 안내메일 또는 SMS 발송,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4.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 신청
설명 신청한 본인에 대한 확인 안내메일 또는 SMS 발송
5. 서비스 사용법에 대한 교육 신청
교육 신청자의 교육 참석 확인 및 본인 확인, 집체교육 신청 확인 안내메일 또는 SMS 발송
6. 게시판 및 이메일 상담 문의
문의사항에 대한 내용 확인 및 답변 회신, 이메일 문의 접수 확인 안내 또는 SMS 발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무료회원 및 유료회원 가입 시 가입 약관에 따라 회사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간 보존합니다.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간 보존합니다.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간 보존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님께서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탈퇴 후 서비스 이용내역, 결제정보, 고객지원정보 등)된 후 일정 요건에 따라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직접파기
고객님께서 프로그램 이용중 삭제한 데이터는 회사 서버에서도 즉시 삭제됩니다.
4. 회원탈퇴
고객님께서 회원탈퇴시 기존 입력한 고객 데이터는 전부삭제됩니다. 단, 중복가입 및 오류방지를 위하여 ID와 이메일 등 두가지 정보는 회사에서 보관합니다. 최초 가입한 ID와 이메일 정보로는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쿠키를 통한 수집 정보 및 사용 목적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방문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되고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란에서 자동으로 쿠키 처리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십시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서비스나 콘텐츠 이용 등의 거래에 따른 이용요금납부 및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④ 맞춤형 정부정책 또는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중요사항 이나 정보 전달의 경우
⑥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에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무 위탁에 따른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업무 위탁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 ᆞ의무 및 그 행사방법
고객은 개인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변경을 직접 클릭하여 열람, 정정하거나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리 요구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행사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선희 이사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02-2696-0245
팩스 : 02-6008-7592
이메일 : hpro@hulam.co.kr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2019년 1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