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천영농조합 조영 대표22-07-22
명천영농조합은 20여년간 고객분들에게 최고의 곡물을 도정해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왜 휴램을 노무관리 파트너로 선택하셨는지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조영 대표님 : 명천 영농조합법인은 최상의 곡물을 도정하여 고객들에게 전달 드리는 회사입니다. 도정기계를 관리하거나, 전기안전을 관리하거나, 사무, 단순 제조 등 다양한 직종이 있기 때문에 더욱 노무관리가 중요합니다. 직원들의 연차휴가 발생 개수나, 급여를 정리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각 사람 별 근로시간 관리가 쉽지 않았습니다. 여러 수당이 있고, 새로 생기기도 해서 관리가 중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방면으로 탐색하고 추천 받던 중 휴램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최초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저희에게 맞는 노무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셔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조영 대표님 : 휴램프로를 통해서 다양한 직종과 입사일의 직원을 프로그램을 이용해 정리해주었습니다. 노무사가 상담까지 해주어 더욱 안심이 되었습니다.
일단 근로계약서를 공인노무사가 검토하여 적법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바뀌는 연차휴가 제도 등을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산업재해나 고용보험 등에 대해서 상담을 상시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로 관리해야 하는 사람의 기준을 전문가가 판단해주어 좋았습니다. 법에 따라야 하는 대상이 어디까지인지 판단해주어서 혼란이 줄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인원수에 따라 노동법 적용이 다른 데, 이를 알기 어렵습니다. 그때마다 어떤 관리를 추가해주어야 하는지 안내를 주기 때문에 무리 없이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조영 대표님 : 다양한 직종이 있어 근로시간 등이 다양한 경우에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노무 문제를 상담받아서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싶다면 좋겟습니다. 작은 회사라면 휴램의 도움을 받아 급여직원 없이도 노무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급여직원이 없어서 표준적인 관리가 어려운 회사라면 더욱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 같아요.
조영 대표님 : 산업재해가 생긴 직원이 있었습니다. 이분 퇴직연금이나, 연차, 급여 등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 막막했습니다. 특히 산업재해로 휴직기간이 종료되자마자 바로 퇴사하는 경우에는 또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전문적으로 상담 받아 잘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