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근태 관리
안녕하세요.
근태 관리를 사용하는 사업장 대상 공지사항이에요.
근태 입력 팝업에 '결근 처리' 기능이 생기면서 결근 집계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에요.
결근 집계 기준 변경일
• 3월 11일(월)
변경 전
• 사원의 근무 기록이 없으면 자동으로 '결근'으로 집계됨.
변경 후
• 3월 11일(월)부터 사원의 근무 기록이 없어도 결근으로 집계되지 않음.
• 인사담당자가 '결근'으로 입력을 해주셔야 결근처리 됨.
결근은 중요한 집계 기준이므로 명확한 의도에 따라 집계되기 위한 변경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주의사항
• 3월 11일 이전의 근무 기록에서는 변경 전과 동일하게 근무 기록이 없거나 결근 설정을 안한 경우 '결근'으로 집계됩니다.
예시
• 3월 8일(금): 근무 기록 없음 → 결근으로 집계
• 3월 11일(월): 근무 기록 없음 → 근태 시간 집계에 영향 없음.
예시
• 3월 8일(금): 결근처리 함 → 결근으로 집계
• 3월 11일(월): 결근처리 함 → 결근으로 집계
결근 집계 기준 변경일
• 3월 11일(월)
정확한 근태 기록 관리를 위해 명시적으로 인사 담당자의 '결근 처리’에 의해 결근이 집계되도록 관리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인사/노무 관리의 혁신을 위해 휴램의 업데이트는 계속 이루어질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은 hulam@hulampro.com 로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